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경북도청이전신도시 호반베르디움 830가구 분양
경북 교육청, 경북 선관위 등 공공기관이 이전하는 경북도청이전신도시에 중소형 아파트가 들어선다. 호반건설은 경북 안동시 풍천면·예천군 호명면 일대 1만966㎢에 조성되는 경북도청이전신도시 B8-1블록에 호반베르디움 830가구를 이달 말 분양한다.

지하 1~지상 22층 13개동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A타입 148가구, 75㎡ B타입 22가구, 84㎡ A타입 630가구, 84㎡ B타입 30가구다.

경북도청이전신도시는 역사와 전통이 어우러진 문화도시이자 명품행정지식산업도시로 조성된다. 2027년까지 3단계로 나눠 개발이 진행되며, 조성이 끝나면 10만 여명이 거주하는 복합형 자족도시로 탈바꿈한다.

이 단지는 3면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다. 인근에 갈전초, 풍천중 등 교육시설 7곳이 들어선다. 중앙고속도로·중부내륙고속도로·34번 국도 등 이용이 편하다. 동서 4축 고속도로(상주~안동~영덕), 영천 상주간 고속도로, 중앙선 복선 전철 등 교통 호재가 있다.

▲ 경북도청이전신도시 B8-1블록에 들어서는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공간 활용도 높인 평면 눈길

전 가구가 남향 중심으로 배치된다. 중소형이지만 판상형 4베이(전면에 방 3개+거실)로 설계돼 공간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가변형 벽체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바꿀 수 있다. 주방에 팬트리(pantry), 김치냉장고장 설치되고 대형 드레스 룸(안방), 붙박이장(자녀 방) 등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야외 커뮤니티 공간·휴게 정원·생태 연못·선큰 가든 등이 조성된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클럽·북카페는 물론 피트니스 클럽·실내골프연습장·GX룸·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분양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3.3㎡당 평균 약 690만원선으로 예상된다. 계약금 정액제(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분양가의 60%) 등 혜택이 있다. 견본주택은 경북 안동시 송현동 574-1 일대에 있다. 2017년 9월 입주 예정.

다음달 3일 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 5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분양 문의 1566-0554.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