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광교 더삽 오피스텔 전용 83㎡ 276실 분양
소형 아파트 공급 가뭄이 심한 광교신도시에 분양 단비가 내릴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 C4블록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인 광교 더샵 오피스텔을 선보인다.

전용면적 83㎡형으로 구성된 이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가 귀한 광교신도시에서 대체 상품으로 주목 받을 전망이다. 광교 호수공원을 낀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도 이 단지의 매력이다.

▲ 광교 더샵 조감도


주변 59㎡ 아파트와 실사용 면적 동일

광교 더샵 오피스텔은 광교신도시 내 부족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276실 모두 전용면적 83㎡형으로 공급한다. 이는 발코니를 확장한 전용면적 59㎡형 일반아파트와 실제 사용면적이 비슷하다.

발코니를 확장하면 가구당 약 21~24㎡의 면적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총 80~83㎡의 면적을 실제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전용면적 59㎡ 아파트와 차이가 없다. 업체 관계자는 “소형 아파트가 귀한 광교신도시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희소가치까지 누릴 수 있어 관심을 갖는 수요가 많다”고 설명했다.


주거환경 쾌적, 편의시설 풍부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는 덤이다. 이 오피스텔은 무엇보다 일산호수공원의 약 2배(202만㎡) 규모인 광교호수공원 앞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앞 산책길을 따라 15분 정도 걸어가면 호수공원이 나온다. 입주민은 호수공원으로 이어진 산책로를 걸으며 호숫가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운동과 여가생활 등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호수공원 안에는 캠핑장, 다목적 체험장, 주차장 같은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광교호수공원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경관대상과(2014년)과 조경대상(2012년)을 받았을 만큼 단장이 잘돼 있다. 호수공원 주변으로는 전시시설, 회의시설, 광장(지하몰) 등을 갖춘 수원컨벤션센터 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맞은편에 홈플러스가 있다. 올해로 입주 4년 차에 들어선 광교신도시는 교통망ㆍ쇼핑ㆍ편의시설 조성이 마무리 단계라 당장 입주해 살아도 불편함이 없다.

배후 임대수요 탄탄, 교통편리

오피스텔 배후 임대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삼성디지털시티ㆍ광교테크노벨리ㆍ씨게이트R&D센터 등이 인접해 있으며, CJ제일제당통합연구소(2015년 9월 준공)도 입주 예정이다. 경기도청 이전과 수원법조타운도 각각 2018년과 2019년 조성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42번 국도 진입이 수월하고 광역M버스를 통해 서울 강남 등 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정자~광교를 연결하는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구간이 2016년 2월 개통될 예정이어서 강남과 분당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계약 후 전매가능신도시에 지어지는 주거시설이지만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점도 매력이다. 지정된 청약신청금만 내면 바로 청약이 가능하고 추점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즉시 되팔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광교 더샵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는 “광교신도시의 경우 소형 아파트의 공급이 적은데다 당첨되기도 어렵다 보니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광교 더샵 오피스텔은 이런 점에서 주거와 투자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1석2조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4베이 구조, 안목치수 적용

광교 더샵 오피스텔은 아파트 부럽지 않은 특화 평면을 자랑한다.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고 아파트와 동일한 안목치수 방식을 적용해 더 넓은 실내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광교 더샵 오피스텔은 기존 주상복합이나 오피스텔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채광과 통풍문제를 해결했다.

방 3개와 거실이 일렬로 배치되는 4베이 구조로 설계돼 맞통풍이 가능하다. 안방에는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드레스룸이 설치되고 주방은 아일랜드장이 제공된다.

넉넉한 수납장이 눈길을 끈다. 주방 옆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실이 구성된다. 현관 수납공간은 양면으로 설치돼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안목치수 방식을 적용해 전용면적이 늘어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목치수는 눈에 보이는 내벽을 기준으로 전용면적을 산정하는 방식이다. 지금까지 오피스텔은 건물 외벽 중심선을 기준으로 치수를 산정해 벽 두께만큼 오피스텔 면적이 좁아졌다.

올 들어 오피스텔도 면적 산정기준을 안목치수로 하도록 관련 법령이 바뀌면서 광교 더샵 오피스텔은 벽 두께와 상관없이 전용공간을 더 넓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단지 안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주상복합 단지는 아파트 입주민만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었다. 이 단지는 오피스텔 동에 커뮤니티 시설을 따로 마련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였다. 오피스텔 동에는 피트니스센터(샤워실 포함), 독서실 등이 있다. 분양문의 031-215-1700.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