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e편한세상 신금호 전용 59~124㎡ 207가구 일반분양
서울 성동구 금호동1가에 지하철 역세권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대림산업이 금호15구역을 재개발해 다음달 일반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신금호(조감도)다. 지상 최고 21층 1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4㎡형 1330가구다. 이 중 조합원 몫을 제외한 20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체의 77%인 159가구가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다.

지하철 5호선 신금호역이 단지와 맞닿아 있어 시청·광화문까지 1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지하철 2·5호선, 분당선 등 환승역인 왕십리역이 1.5㎞ 떨어져 있다. 성수대교·동호대교를 이용하면 강남권을 오가기도 편리하다.

인근에 이마트와 CGV 등이 들어선 비트플렉스(왕십리 민자역사)를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이 있어 생활이 편리할 것 같다. 교육환경도 괜찮다. 금호초·금북초를 걸어서 다닐 수 있다. 단지 안에 금호고가 2017년 3월 문을 열 예정이다. 응봉공원·응봉근린공원·대현산공원·서울숲이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서울 성동구 금호동1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신금호 투시도.


전용 84㎡형 6억5000만~7억원대 예상

대림산업은 내부 설계를 차별화한다.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통풍과 채광이 좋은 판상형으로 짓는다. 전용 124㎡형(15가구)은 부분임대형으로 특화해 한 집에서 두 가구가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든다. 태양광 발전·지열 냉난방 시스템 같은 첨단 시설로 관리비도 아낄 수 있다. 각 가구에 에너지관리시스템(EMS)을 설치한다. 입주자들은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지 내엔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장·경로당·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디자인도 뛰어나다. 업체는 독일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을 적용했다.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등 전기 제품을 직사각형이 아닌 정사각형으로 디자인해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도록 꾸민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와 비슷한 3.3㎡당 1900만원대로 예상된다. 전용 84㎡형이 6억5000만~7억원 선인 셈이다. 대림산업 남정필 분양소장은 "지하철역이 가깝고 각급 학교와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주택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며 "월세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임대형도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다음달 4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에서 문을 연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 분양 문의 02-514-6400.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