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366가구 일반분양…전 가구 전용 84㎡ 이하
대우산업개발은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 433-6번지 외 66필지에 이안 원주태장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4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920가구 규모다. 전체 건립가구 중 조합원 몫 등을 뺀 366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체 가구가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졌다. 주택형별로 59㎡A형 159가구, 59㎡B형 11가구, 59㎡C형 1가구, 75㎡A형 83가구, 75㎡B형 45가구, 75㎡C형 13가구, 84㎡B형 28가구, 84㎡C형 26가구 등이다.

이 단지가 자리한 태장동은 원주 구도심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췄다. 태봉초와 북원여중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인근에 강원과학고, 태장초, 진광중·고, 상지대 등이 있다. 반경 6㎞ 이내 원주역, 원주고속버스터미널, 원주시청, 주민센터, 원주세브란스병원, 마트 등이 밀집해 있다.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 같다. 단지 바로 옆 옛 미군기지(원주 캠프롱)는 문화·체육공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곳은 축구장·농구장·테니스장·족구장·피트니스장 등의 운동시설과 물의 정원·아트 갤러리·복합 상가몰 등을 갖출 예정이다.

"태장동 최대 규모 단지"

교통여건이 나쁘지 않다. 지난해 개통한 제2영동고속도로로 서울 강남까지 50분대에 갈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원주 IC를 차로 5분 안팎에 진입할 수 있다. 올해 KTX 원주역이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입주민 커뮤니티는 태장동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 패밀리 가든·어반 프라자·엔트런스 가든·테라스 가든·헬스 가든 등 6가지 주제를 갖춘 테마가든이 꾸며진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소극장,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도 마련될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통풍이 잘된다. 내부는 3~4베이 평면, ㄷ자형 주방공간,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룸 등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를 위한 첨단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환기 제어·원격검침·엘리베이터 호출·일괄 소등 등이 가능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다. 월패드, 1등급 초고속 정보통신, 원격 검침 시스템, 주차 관제, CATV 시스템, CCTV 설치, 주방 TV폰·욕실 스피커폰 등도 도입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원주 태장동에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로 전 가구는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며 “태장동은 오래된 아파트가 많은 만큼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대기 수요가 풍부한 편”이라고 말했다.

▲ 이안 원주태장 조감도.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