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품질검수에서 130여 곳에서 하자 발견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한 신축 아파트 부실시공 때문에 입주 예정자들이 속앓이하고 있다.

13일 B건설이 지은 아파트 입주 예정자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사진에 네티즌들은 눈을 의심했다. 거실과 방을 나눈 벽체의 위아래 두께가 달랐기 때문이다. 바닥 마루용 직사각형 판을 대고 두께를 비교한 사진 속에서 벽이 아래로 내려갈수록 좁아지는 게 뚜렷했다.

사진을 올린 입주 예정자는 “이건 수많은 부실시공 흔적 중 하나”라며 “내 집 마련의 꿈을 안고 분양받았는데 그저 황당하다”고 했다.

화성시, 사용승인 보류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눈으로 보고도 믿기 어렵다”는 반응들이었다. “문제의 벽체가 내력벽이라면 건물 내구성도 의심된다”거나 “공사 일정을 맞추려고 무리하게 시공한 탓”, "현대판 배흘림 양식인가"라며 부실시공을 비판했다.

문제의 아파트는 지난달 실시한 사전점검에서 누수와 균열 등 부실시공이 발견돼 입주 예정자들이 입주를 거부한 채 시공사와 맞서고 있는 상태다.

경기도와 화성시 등이 실시한 품질검수에서 옥탑과 옥상, 엘리베이터 등 공용부분 22곳과 세대 발코니, 천장 누수, 바닥 균열 등 세대 내부 15곳, 주차장 등 36곳 등 모두 130여 곳에서 하자가 발견됐다.

화성시는 입주자 동의와 하자 보완을 조건으로 건설사가 신청한 사용승인을 보류한 상태다.

▲ 한 입주예정자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부실시공의 모습. 거실의 벽체 위아래 두께가 다르다. [출처=딴지일보 게시판]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