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운정야당 노블레스,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
경기 파주시 야당동에 역세권 중소형 대단지가 뜬다. 운정야당 노블레스로 지역주택사업으로 추진된다. 전용면적 59~84㎡ 1274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 전용 59㎡ 664가구, 76㎡A 180가구, 76㎡B 91가구, 84㎡A 339가구 등이다.

운정야당 노블레스는 파주 운정역세권개발에 따른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건립된다. 운정역세권개발사업지 약 40만㎡ 중 10만여 ㎡에 이 단지를 비롯해 상업·주거시설 등이 들어선다.

도시개발사업은 1000가구 이상 대규모 아파트와 기반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로 건설된다. 민간 시행자가 도시개발사업지구를 사들여 개발하는데 아파트뿐 아니라 학교·관공서·공원 등도 함께 지어야 사업승인을 받을 수 있다. 때문에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개발계획에 따라 교통·교육·상권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효율적으로 구축된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주변에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 서울제2외곽순환고속도로, 파주제2통일로가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도로들이 뚫리면 자가용으로 상암동 20여 분, 여의도 40여 분이면 닿을 수 있다.

GTX 개발·3호선 연장 등 계획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파주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GTX A노선은 파주~일산~삼성~동탄 구간을 잇는 철도로 파주~일산 구간이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갔다. GTX 개통 시 파주에서 강남(삼성)까지는 30분 내에 도달할 수 있다. 인근으로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도 예정돼 있다.

생활여건이 괜찮다. 사업지 인근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라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인근에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다. 운정신도시와 금촌택지지구가 가까워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하기 편하다.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삼송이케아(2017년 10월 예정)와 스타필드 고양(2017년 8월 예정), 롯데아울렛(2017년 10월 예정) 등이 밀집해 있다.

주변에 당동산업단지와 선유산업단지, 월롱산업단지, LG디스플레이 산업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LG디스플레이가 내년까지 10조원을 투입해 신설 공장을 건설 중이라 유입인구 증가가 기대된다. 파주 통일로 일반산업단지, 개성공단 입주기업을 위한 제조·물류·비즈니스센터·R&D센터 등도 조성될 계획이다.

조합 공급가는 3.3㎡당 700만원대로 발코니 확장비가 포함돼 있다. 중도금은 무이자로 빌려준다. 조합 관계자는 "6·19 부동산 대책 규제에서 비껴난 파주지역 아파트에 반사이익이 기대된다"며 "서울 아파트는 물론 인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해 시세차익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주택 홍보관은 경의중앙선 운정역·야당역 인근인 경기 파주시 와동동 1437번지에 마련돼 있다.

▲ 운정야당 노블레스 투시도.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