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어반아트리움 파인앤유 퍼스트원의 매력
정부 부처들이 대거 둥지를 튼 행정중심복합도시 중심에 세계에서 가장 긴 스트리트몰이 조성된다. 어반아트리움이다. 길이가 자그마치 약 1.4㎞에 달한다.

어반아트리움은 세종은 물론 대전·청주·천안 등 인접지역의 광역 소비수요까지 빨아들일 충청권 최대 블랙홀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상권의 가장 핵심이자 첫 자리에 ‘파인앤유 퍼스트원’이 문을 연다.

어반아트리움 파인앤유 퍼스트원은 근린생활·판매·문화·집회·업무(오피스·오피스텔) 시설로 이뤄진 복합상업시설로 중심상업지역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퍼스트원은 행정중심복합도시 2-4생활권 중심상업지구 특별계획구역 내 도시문화상업가로(P1블록)에 위치한다.

문화·업무·상업·교류의 허브

2-4생활권은 도시문화권역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능을 수행한다. 대중교통 위주의 도로변에 유럽형 거리를 마련하고 도시를 상징하는 특화된 광장과 건축물을 조성해 신도시의 중심 역할을 맡게 된다. 이 가운데서도 퍼스트원은 문화·업무·상업·교류의 허브가 되는 셈이다.

퍼스트원은 이곳에 부지면적 약 9604㎡, 건축면적 약 7391㎡, 연면적 약 5만5982㎡,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로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4층엔 판매시설, 지상 2~4층 문화·집회시설, 지상 5·6층 업무시설, 지상 7~11층 오피스텔, 지상 12층 근린생활시설로 꾸며진다.

퍼스트원 상가의 층별 구성을 보면 1층의 경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제과점·패스트푸드·코스매틱·편의점·의류·식품 등으로 구성된 오픈 스트리트(open street) 구역으로 꾸며진다. 2층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비롯해 식음료·헤어숍 등 멀티 라이프(multilife) 구역으로 조성된다.

3층은 병원·장난감·의류·잡화 등으로 구성된 메디컬 앤 다이닝(medical & dining) 구역으로, 4층은 체험형 전시시설과 관련 업종으로 이뤄진 익스페리언스 엑시비션 앤 몰링(experience exhibition & malling) 구역으로 각각 상권을 형성할 예정이다.

젊은 수요층을 끌어들이는 상권

퍼스트원의 입지는 세종시 상권의 블루칩으로 통한다. 어반아트리움은 크게 P1~P5블록으로 구성되는데 퍼스트원이 들어서는 P1블록이 사업제안공모 당시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자리로 세종시 문화의 중심점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는 곳이다. 대형 백화점(예정)과 도시복합문화시설(UEC)을 연결하는 위
치여서 유동인구를 흡수하기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퍼스트원 분양 관계자는 “지상 1·2층에는 쇼핑·식음료 거리, 3·4층엔 어반 프로미나드(서울역 고가 보행로처럼 P1~P5블록을 서로 연결하는 도심 공중산책로), 5·6층에 어반 클라우드(구름 위를 걷는 듯한 옥상 휴식공간)가 설치돼 특히 구매력이 왕성한 10~40대 젊은 여성 수요층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된
다”고 설명했다.

밀착도가 높은 풍부한 배후수요도 퍼스트원의 매력으로 꼽힌다. 퍼스트원 내 오피스·오피스텔 고정수요는 물론 주변에 2-1생활권(1만1800여 가구), 2-2생활권(1만여 가구), 2-4생활권(3500여 가구)이 포진해 있어서다. 인근에 백화점(예정)·광장·호수공원·국립수목원 등이 있어 유동인구를 흡수하기에도 좋다.

조경희 세종시 투자개발 컨설턴트(나비가공인중개 대표)는 “가까이에 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이 있는데다 대전·청주·천안·조치원 등 인접 도시와 연결하는 10여 개 도로가 신설·확장돼 상가 접근성이 뛰어나다”며 “특히 주변에 대규모 주거 단지까지 발달해 있는데다 유동인구를 끌어들이는 업무·전시·상업 기능의 집중개발계획이 잡혀있어 도시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할 잠재력이 크다”고 평가했다.

▲ 어반아트리움 파인앤유 퍼스트원 투시도.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