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강남·서초 등 '부동산 맞춤대책' 검토한 바 없다"

서동욱 기자 입력 2016. 10. 21. 10:13 수정 2016. 10. 21. 13: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요시 단계별·선별적 시장 안정시책 강구할 터.. 대책 추진 여부·시기 결정되지 않아

[머니투데이 서동욱 기자] [필요시 단계별·선별적 시장 안정시책 강구할 터... 대책 추진 여부·시기 결정되지 않아]

서울 강남3구 아파트 단지 전경./사진=뉴스1

국토교통부가 서울 강남구 등 집값 상승지역 일부를 상대로 부동산대책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 같은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라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부인했다.

국토부는 21일 해명자료를 내어 "정부는 시장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필요시 단계적·선별적인 시장 안정시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지만 특정지역을 후보로 올려놓고 검토한 바 없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또 "이외에 (부동산)대책의 추진 여부와 시기,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지지 않았다"는 입장을 되풀이했다.

한 매체는 이날 "정부가 곧 내놓을 부동산대책에서 서울 강남·서초·송파·강동구와 부산 해운대구 다섯 곳을 추려놓고 '맞춤형 대책'의 최종 선정에 고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또 "이들 지역 모두를 대상으로 삼을 경우 부동산경기가 급랭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뜻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으며 대책은 빨라야 다음주 후반, 늦으면 다음달 초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고 썼다.

국토부는 지난 16일에도 또 다른 매체의 유사한 보도에 대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매체는 "강남권 부동산 시장의 과열 양상과 관련, 정부가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 강화와 투기과열지구 지정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토부는 이에 대해서도 "현재 시장 과열이 국지적인 상황인 만큼 주변으로의 확산 여부를 지켜보며 대응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라고 반박했다.

서동욱 기자 sdw7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