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9 부동산대책] 서울 모든 아파트, 입주까지 '분양권전매' 퇴출

김노향 기자 2017. 6. 19.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서울의 모든 아파트는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다.

정부는 19일 '주택시장의 안정적 관리를 위한 선별적 맞춤형 대응방안'을 발표, 분양권 전매금지가 금지되는 조정대상지역을 이렇게 정했다.

서울은 강남4구(강남·서초·송파·강동)를 제외한 민간아파트의 경우 그동안 전매제한 기간이 1년6개월이었으나 앞으로는 입주 때까지로 늘어난다.

이번 전매제한 방안은 19일 이후 입주자 모집공고를 하는 아파트부터 적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머니투데이

앞으로 서울의 모든 아파트는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다. 경기도 광명과 부산 기장군 일대 신도시도 전매가 안된다.

정부는 19일 '주택시장의 안정적 관리를 위한 선별적 맞춤형 대응방안'을 발표, 분양권 전매금지가 금지되는 조정대상지역을 이렇게 정했다. 광명과 부산 기장군, 부산진구 등 3곳이 추가됐다.

앞서 지난해 정부는 11·3 부동산대책을 통해 조정대상지역을 지정, 전매제한 기간을 연장하거나 청약 1순위·재당첨 제한 등의 규제를 적용키로 했다. 지금까지 서울 전체와 과천, 부산 해운대 등을 포함해 37곳이 대상지역이다.

서울은 강남4구(강남·서초·송파·강동)를 제외한 민간아파트의 경우 그동안 전매제한 기간이 1년6개월이었으나 앞으로는 입주 때까지로 늘어난다. 이번 전매제한 방안은 19일 이후 입주자 모집공고를 하는 아파트부터 적용된다.

[관련기사]
[6·19 부동산대책] 조정지역 내 조합원 재건축 주택공급, 3주택→ 1주택만 허용
LH‧인천도시공사, 영종하늘도시 개발사업자 국제공모 사업설명회
분양보증 중단에 서울 매매가 상승폭 하락… 정부 대책 발표 앞두고 시장 꽁꽁
LH, 35개 건설사와 기술교류회… 공동주택 설비분야 발전 방향 모색
대선 이후 1순위 청약자 3명중 1명은 ‘자이’ 선택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