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국토부 장관 "서민의 주거설움 달래는 게 최고 정책"

변태섭 입력 2017. 6. 26. 15: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계속 오르는 전세가격과 높아지는 월세 비율에 고통 받는 서민들의 설움을 달래는 게 최고의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26일 취임 후 첫 현장 방문지로 서울 동대문구ㆍ광진구 서민임대주택을 찾은 김 장관은 "세대ㆍ소득별 맞춤 정책을 통해 주거복지에서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말하고 있다. 국토부 제공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계속 오르는 전세가격과 높아지는 월세 비율에 고통 받는 서민들의 설움을 달래는 게 최고의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26일 취임 후 첫 현장 방문지로 서울 동대문구ㆍ광진구 서민임대주택을 찾은 김 장관은 “세대ㆍ소득별 맞춤 정책을 통해 주거복지에서 소외받는 계층이 없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취임 일성에서 ‘투기세력과의 전쟁’을 선포한데 이어 서민주거 안정 강화를 주요 정책목표로 제시한 것이다. 앞서 지난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김 장관은 “부동산 시장 과열은 공급 부족 문제가 아닌 다주택자의 투기가 원인”이라며 “돈을 위해 주택시장을 어지럽히는 일이 더 이상 생겨선 안 된다”고 지적했었다.

그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의 주택공약을 조속히 이행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매년 공적임대주택 17만호를 공급하고, 2022년까지 청년 임대주택 30만실ㆍ신혼부부 임대주택 20만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하빈기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청년ㆍ신혼부부 대상 공공임대주택 4,700호를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주거 빈곤층’에 대한 조사ㆍ지원도 확대될 전망이다. 김 장관은 “영구임대ㆍ매입임대주택의 공급 물량을 계속 늘려 저소득 노인과 장애인에게 우선 공급하고, 비닐하우스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해 체계적인 주거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태섭기자 libertas@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