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터져버린 서울 '재건축 폭탄'..경찰 수사 착수

이관주 입력 2017. 10. 18. 06: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신4지구 재건축 사업 수주과정에서 건설업체가 금품을 살포했다는 고발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8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지난주 한신4지구 조합원 1명이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 건설업자 선정을 앞두고 롯데건설 측이 조합원들에게 금품을 뿌렸다는 고발장을 경찰에 접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초경찰서. 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신4지구 재건축 사업 수주과정에서 건설업체가 금품을 살포했다는 고발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8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지난주 한신4지구 조합원 1명이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 건설업자 선정을 앞두고 롯데건설 측이 조합원들에게 금품을 뿌렸다는 고발장을 경찰에 접수했다.

1조원 규모에 달하는 한신4지구 재건축 시공사 선정은 롯데건설과 GS건설이 경쟁했고, 결과적으로 사업권은 GS건설이 따냈다.

이번 고발과 별개로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또한 서초구의 한 재건축 사업 진행 과정에서 조합원들이 금품을 받았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지난달 말부터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재개발 업체 선정 과정에서 금품이 뿌려진 정황을 포착하고 조합원들이 누구로부터 어느 정도의 돈을 받았는지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