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값 단속에도 여전히 강세..지방은 하락

김성현 2018. 8. 17. 06:4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 앵커 ▶

정부가 이번 주부터 부동산 과열 지역에 대한 전방위 단속에 나섰지만, 서울 집값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지방의 하락폭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이번 주 서울 지역 가운데 아파트 값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용산구였습니다.

정부 단속이 강화됐음에도 용산-서울역 간 지하화 개발 기대 심리가 반영되면서 일주일 전보다 0.29%나 급등했습니다.

한국감정원이 이번 주 전국 아파트 값을 조사한 결과 서울 전체 아파트 값은 한 주 전보다 0.18% 뛰었습니다.

한 달째 이어오던 상승폭 확대는 멈췄지만 오름세는 이어간 겁니다.

여의도가 속한 영등포구도 통합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0.28% 상승했고, 양천구 역시 목동 재건축 추진 기대 심리가 작용하면서 0.27%나 올랐습니다.

서초와 송파 등 강남 4구에서도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 0.2% 오르며 아파트 값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락세를 보이던 경기도 아파트값도 이번 주에는 0.02% 오르며 상승세로 전환했습니다.

감정원 주간 조사에서 경기 지역이상승세를 보인 것은 지난 5월 첫째 주 이후 처음입니다.

투기과열지구 후보로 거론되는 광명시가 1.05%나 급등했고, 광역급행철도, GTX 역사 유치 확정 발표에 따라 과천시가 0.25% 뛰어오른 영향이 컸습니다.

성남시 분당구도 0.11%나 올라 일주일 전보다 상승률이 2배 넘게 높아졌습니다.

반면 지방 아파트 값은 0.12% 떨어져 일주일 전보다 하락폭이 오히려 0.01% 포인트 확대됐습니다.

5대 광역시와 8개도, 세종시 모두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MBC뉴스 김성현입니다.

김성현 기자 ()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