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부산 구리갈매1차 대방디엠시티

[ 설지연 기자 ]

대방건설은 경기 구리시 갈매역 초역세권에서 ‘구리갈매1차 대방디엠시티 메트로카운티’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에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을 갖춘 대형 복합건물로 지어진다. 지상 1~3층은 판매시설, 4~10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텔은 총 356실로 이뤄졌다. 원룸(전용 20㎡A, 20㎡B, 26㎡C) 209실과 투룸(전용 35㎡D, 35㎡E, 35㎡F) 147실 등이다. 최상층인 10층 오피스텔은 1.95m 높이의 다락층을 갖추고 있다.

경춘선 갈매역세권에 들어선다. 주변 호재도 많다. 현장 바로 앞 모다아울렛이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추후 200여 개 점포가 입점할 예정이다. 아울렛 준공 때 유동인구를 비롯해 점포 직원에 의해 배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삼육대가 인접해 대학생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바로 옆 상업지역 상가들도 순조롭게 입점되고 있다.

대방건설은 2017년 시공능력평가 순위 31위의 중견 건설사다. 올 한 해만 구리갈매지구를 비롯해 화성 동탄지구, 전주 효천지구, 부산 명지지구에서 아파트 및 오피스텔 5300여 가구를 분양 예정이다.

정부가 서울 전역의 주택 거래를 묶는 정책을 내놓으면서 부동산 투자 자본이 수도권으로 이동하는 ‘반사효과’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구리 갈매지구는 비규제 지역이면서도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어서 상승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구리갈매1차 대방디엠시티 메트로카운티 오피스텔은 22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받는다. 판매시설도 같은 날 입찰 접수를 할 예정이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갈매지구 오피스텔은 갈매지구가 조성되면서 배후수요가 갈수록 증가할 수밖에 없다”며 “준공 예정인 2019년 12월에는 임대 회전율이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돼 투자자들은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갈 수 있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구리시 갈매동 320의 18 신성타워에 있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