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부산 2개 블록서 200대 1 넘어..서부산 명품주거단지로 조성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에코델타시티의 공동주택용지 분양 경쟁률이 200대 1을 넘었다.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부산에코델타시티건설단은 16일 에코델타시티 공동주택용지 2개 필지(21블록, 27블록) 추첨을 한 결과 21블록은 215대 1, 27블록은 2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에코델타시티 공동주택용지는 특별계획구역인 세물머리를 중심으로 친수환경을 조성하고 주 운수로를 활용한 베니스형 중심상업지구와 친수공원 등을 만들어 입주민들에게 우수한 정주환경을 제공한다.

공동주택 특화단지는 수변 생태도시와 국제친수문화도시의 콘셉트에 맞는 개발 계획을 수립해 서부산을 대표하는 명품 주거단지로 만들 예정이다.

이규남 수자원공사 부산에코델타시티건설단장은 "앞으로 공정계획 등 고려해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추가 공동주택용지를 분양할 계획"이라며 "부산 대표의 명품 주거단지로 만들 수 있도록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조성사업은 부산시 강서구 일대에 여의도 면적의 4배에 달하는 11.7㎢의 친환경 수변도시를 만드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5조4천386억원이 투입되며 계획인구는 7만5천명에 달한다.

한국수자원공사와 부산시, 부산도시공사가 공동 시행자로 2012년부터 친수구역으로 지정 고시하고 현재 사업을 진행 중이다.

joseph@yna.co.kr

(끝)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슈주' 강인, '여친 폭행' 신고로 경찰 출동 해보니
☞ 월드컵 진출에 '들썩인' 페루…지진 알람까지 울렸다
☞ '컴퓨터를 보라'…유서 남기고 중학생 아파트서 투신
☞ 도둑이 목욕탕 돌며 300만원 훔칠때 사용한 이것은…
☞ 기울고 무너져 내리고…"날 추워지는데 어떻게 사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