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부산
연이은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 투자수요가 위축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대 저금리기조 현상이 이어지면서 은행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 투자가 각광받고 있다.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예금은행 1년 만기 신규 정기예금 금리는 연 1.96%로 집계됐다. 한국은행이 금리인상 속도를 조절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친 만큼 당분간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가능성도 높다. 반면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지난해 12월 기준 전국 기준 5.12%에 달했다.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 수익률은 예금금리보다는 여전히 높고, 최근 아파트값의 가파른 상승세가 오피스텔에도 번질 가능성이 높아 이제 오피스텔은 임대수익률뿐만 아니라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광안 ‘에이파크 오션’ 오피스텔이 공급될 예정이다. 광안 에이파크 오션은 전용 24㎡C타입 18실, 26㎡B타입 72실, 43㎡A타입 90실, 43㎡A1타입 18실 총 4개 타입 198실로 구성된다. 에이파크 글로벌이 시행하고 국제자산신탁이 자금 관리를 맡았다.

부산 국제 불꽃축제와 인근에 있는 벡스코(BEXCO)의 전시, 컨벤션 행사로 인해 매년 546만명에 달하는 관광 및 비즈니스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 부산시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와 카페거리, 민락횟집촌, 장산봉, 용호만, 부산요트경기장 등이 있어 입지가 우수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에이파크 오션은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이 걸어서 7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시내버스 정류장 및 원동·삼락 IC, 남해 제2고속도로가 가까이 있어 이동이 수월하다. 광안리 해변과 광안대교가 막힘없이 정면으로 보인다는 특징이 있다. 전실 오션뷰에 발코니를 설계했고, 우물 천정을 적용해 탁트인 개방감을 준다.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 200-6번지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동아오토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