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충청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바람이 부동산 시장에도 번지고 있다. 집이 단순 주거공간을 넘어 여가·레저 생활 중심지로 진화하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와 '휴가'의 합성어로 휴가를 위해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 집이나 집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는 새 트렌드를 뜻한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부동산·건설업계는 집에서 휴식과 힐링을 취할 수 있는 호텔 수준의 고급 편의시설과 특화 서비스를 제안하고 나섰다. 식사·청소·세탁부터 헬스케어까지 서비스 범위도 넓어지고 있다. 주거와 호텔식 서비스가 결합된 '서비스드 레지던스' 개념이 일반 분양시장에까지 확산되고 있다.

최근 반포주공1단지와 신반포15차 등 재건축 시공사 수주전에서 건설사들은 다이닝과 하우스서비스·헬스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호텔형 아파트'를 잇따라 제안했다.

동아건설산업이 분양 중인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사진)은 호텔식 식사를 제공하는 모닝셰프 서비스와 하우스 키핑(집 안 청소·소독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헬스케어·비즈니스 공간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 예정이다. 최고 48층 규모 아파트 992가구와 오피스텔 115실로 구성된다. 특히 집안일 서비스 등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더욱 각광받을 전망이다.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