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충청 수상소감

공주는 '백제의 고도'입니다. '고도'란 과거 우리의 정치.문화의 중심지로서 역사상 중요한 의미를 지닌 경주.

부여.공주.익산지역을 말합니다. 공주는 최근 2~3년 사이 도시재생사업과 고도보존육성사업을 통해 새로운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공산성의 고도골격을 회복하고, 충청감영터인 현 사대부고 정문을 포정사로 복원하며, 김갑순 가옥 일대에 공주하숙마을(게스트하우스) 1차분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고 하숙마을 2차분과 근대문화저장소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네 곳의 테마가로를 조성했고 공주 근대사의 핵심거점인 공주제일교회를 공주기독교 박물관으로 개관했습니다.

세계유산인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주변과 제민천변에 한옥 신축을 지원하여 총 70동의 한옥이 완공됐거나 건축되고 있고, 공주중학교, 공주교육지원청, 공주고, 공주시청, 공주교육대학교 등 공공건물 담장을 한식으로 개선하여 고도이미지를 찾는 등 의미있는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시민역량강화를 위해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개소하여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 창업을 돕는 청년창업 활성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공주 원도심의 재생은 원도심에 산재해 있는 유무형의 역사문화자원을 잘 활용하여 가능한한 자족적이고 내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또한 지역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여 장소중심으로 통합해 추진할 것입니다. 소득향상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의 삶의 질 향상과 매력도를 높여 기존 인구의 유출을 막고 새로운 인구를 유입시킬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지역 자산을 활용해 특색있고 창조적인 도시문화를 창출하고 정체성도 회복할 것입니다.

김정섭 충남 공주시장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