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대구 국민불편 최소화·안전 최우선 지시
맹성규 국토교통부 2차관(가운데)이 16일 포항역사를 방문해 피해현장을 둘러보고 있다./국토교통부 제공 © News1
맹성규 국토교통부 2차관(가운데)이 16일 포항역사를 방문해 피해현장을 둘러보고 있다./국토교통부 제공 © News1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맹성규 국토교통부 2차관이 포항지진 이후 인프라 복구에 만전을 기하라고 16일 강조했다.

맹성규 차관은 이날 오전 포항지진으로 피해가 발생한 포항역사와 대구~포항 고속도로를 찾아 피해 현황을 파악한 뒤 이 같이 말했다.

특히 맹 차관은 가장 먼저 포항역사를 방문해 소방용수관 파열과 천장 마감재 탈락, 외벽 균열 등의 피해현황을 살펴보고 철도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속한 복구를 주문했다.

이어, 대구~포항고속도로 포항 IC를 방문해 피해교량의 교량받침 손상 여부를 확인한 후 "안전점검을 실시해 보강 등 복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언급했다.

맹 차관은 이후 포항시청에서 국무총리가 이끄는 현장방문단에 합류해 포항여고와 대성 아파트, 한동대학교 등 포항지역의 피해현장을 함께 확인했다.

h9913@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