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대구
국토교통부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6일 오후 1시 현재 철도.고속도로 등 주요 국토교통 기반시설에 대한 긴급점검 결과 일부 피해가 확인됐지만 대부분 정상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철도의 경우 포항역 내 소방용수관 파열 및 천장 마감재 탈락, 건설 중인 교량에 일부 변형이 확인됐다. 연화제4교와 남송교 등 포항신항 인입철도 2개 교량의 빔(Beam)이 최대 20㎜ 이동한 것으로 확인돼 정밀점검과 긴급보수 등 후속조치가 진행중이다. 지진 직후 매뉴얼에 따라 정차.서행 등이 이뤄지며 일부 열차의 지연이 발생했지만 15일 오후 4시부터는 경부고속선과 동해선 일부 구간에서 서행운행을 제외한 모든 노선이 정상적으로 운행중이다. 고속도로의 경우 대구-포항선 고속도로 4개 교량(포항IC1, 2교, 학전3교, 화대천교)에서 11곳의 받침 손상이 발생됐다. 하지만 교통을 통제할 만큼 심각한 피해는 아닌 것으로 판단돼 현재 정상 운행과 정밀점검을 병행 중이다. 모든 항공노선은 정상 운영 중이며, 댐.광역상수도 등 국토부가 관리 중인 수자원시설도 피해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국토부는 지방국토청.항공청.도공.수공.철도공사.공항공사 등 5938명의 인력을 현장에 투입해 인프라 시설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