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대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장기간 집을 비우는 가구가 많아지면서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춘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휴가철마다 빈 집을 노리는 빈집털이범들을 비롯해 다양한 범죄수법들이 증가하면서 안전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건설사들도 단지 내 보안∙안전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 범죄 수법이 보다 치밀해지고 다양해지면서 건설사들의 아파트 외부부터 내부까지의 철통보안 방법도 점차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우선, 아파트 외부를 24시간 감시할 수 있는 CCTV 화소를 보다 강화한 단지가 눈길을 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대구 연경지구 C-2블록에서 분양중인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지하 주차장 내에 무려 1200만 화소의 전방위 카메라를 설치한다. 최근 기타 단지들에서 선보인 200만 화소보다 무려 6배 가까이 선명한 화질로 주차장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블랙박스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 현관카메라로 외부인 접근을 실시간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상업지구가 조성 예정돼 도보로 다양한 쇼핑과 문화, 생활편의시설을이용할 수 있어 주거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아폴리스권역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대형 유통시설 및 대구국제공항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인근 초•중 부지가 계획된데다 연경지구 내 고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는 이시아폴리스 산업단지와 대구검단산업단지 대구혁신도시 첨단의료클러스터 등 다수의 첨단업무지구와 산업단지가 인접해있다. 이에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기반으로 기업 종사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15~18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79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409가구 △84㎡B 139가구 △104㎡ 244가구다.

청약일정은 7월 18일(수) 특별공급, 19일(목) 1순위, 20일(금)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7월 26일(목)에 발표하며, 8월 6일(월)~8일(수)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동 599번지에 위치해있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