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대전
지난 19일 대전 철도공단 본사에서 제4회 양성평등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만들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제4회 양성평등위원회를 19일 철도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단은 여성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양성평등위원회를 발족했으며 지금까지 이 위원회에서 가정의 날 준수를 위한 PC-OFF제, 가족을 초청해 영화나 야구경기를 관람하는 '문화의 날', '스포츠 데이'를 시행했으며 난임 휴직을 사규에 반영하도록 규정 개정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지금까지 논의되었던 안건들의 추진 현황과 실적을 점검, 조직 내에 실질적인 성 평등이 자리 잡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논의했고 일·가정 양립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가칭)KR 근무혁신 7대 제안(안)'을 구상했다. (가칭)KR 근무혁신 7대 제안은 불필요한 야근 줄이기, 퇴근 후 카톡 업무지시 지양, 회의는 똑똑하고 임팩트 있게, 회식은 9시까지 1차만, 서로 간 배려하기, 눈치보지 않는 연가&유연근무 사용, 업무점검시간 갖기 등 일과 가정의 균형을 실현하고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는 7가지 근무혁신 방안이다.

직원들을 대표해 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공단의 여성 직원 비율이 해마다 높아지는 만큼, 여성 직원들도 당당한 '철도인'으로서 일과 가정, 그리고 일과 개인의 행복 모두 놓치지 않을 것을 다 함께 다짐했다.

한편 철도공단은 외모, 학력, 연령,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조건 등을 배제하고, 취업 준비생들에게 공정한 응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블라인드 채용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 관리자 비율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여성의 유리천장을 깨는데 앞장서고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