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대전

한국감정원 주간 아파트값 동향 발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서울 아파트값이 3주 연속 상승했다. 정비사업과 역세권 개발 등 호재와 가계부채 종합대책의 영향으로 신규 대출 기준이 적용되기 전에 매수하려는 수요가 잇따르고 있어서다.

16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3일 조사 기준 서울지역의 주간 아파트 가격은 지난주 0.08%보다 오름폭이 확대된 0.09%를 기록했다.

시도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자료제공=한국감정원]
시도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자료제공=한국감정원]

가계부채 종합대책 이후 주거복지 로드맵의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개발 호재와 재건축 사업에 활기를 띤 영향으로 풀이된다.

구별로는 강남구의 아파트값이 지난주 0.16%에서 금주 0.22%로 오름폭이 확대됐다. 송파구도 지난주 0.11%에서 금주 0.13%로 상승폭이 커졌다. 서초구와 강동구는 각각 0.10, 0.05% 올라 지난주(0.14%, 0.07%)보다 오름폭이 둔화했다.

비강남권에서는 동작구와 양천구가 각각 0.18%, 0.17% 올랐다. 영등포구(0.12%), 광진구(0.10%), 성동구·중구(0.09%)의 아파트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다.

시도별 아파트 전세가격지수 변동률. [자료제공=한국감정원]
시도별 아파트 전세가격지수 변동률. [자료제공=한국감정원]

지방이 아파트값은 0.04% 하락했다. 대전(0.09%)은 구도심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거나 학군, 교통이 양호한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폭이 확대됐다. 반면 부산ㆍ울산ㆍ경상권 등의 하락폭은 커졌다. 경남은 -0.20%로 가장 많이 떨어졌고, 경남(-0.20%), 충남(-0.17%), 경북(-0.14%) 등 입주물량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약세가 지속했다.

지난 10일부터 청약조정지역 내 7개 구(군)에서 분양권 전매 제한이 시행된 부산시의 아파트값은 0.02% 떨어져 지난주(-0.01%)보다 하락폭이 커졌다.

전국의 아파트 전셋값 상승률은 0.00% 보합을 기록하며 안정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가을 이사철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면서 신규 아파트의 전세 공급이 늘어났다. 서울의 전셋값 상승폭은 0.05%로 지난주와 같은 수준을 유지했고, 지방은 0.03% 하락했다.

and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