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대전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 2차 투시도 [사진제공: 시티건설]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 2차 투시도 [사진제공: 시티건설]
시티건설은 오는 12월 경상 진주시 가좌동 일대에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 2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신진주역세권지구 E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9층, 3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40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앞서 지난 4월 분양한 1차 물량 청약 당시 평균 10.92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된 바 있다.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96만4693㎡ 규모로 오는 2019년 개발이 완료되면 7000여 세대, 약 2만명을 수용하게 된다. 현재 도로·공원·학교·주차장 등 도시기반시설 비율을 약 60%까지 끌어올렸다.

단지 인근의 KTX 진주역을 이용할 경우 경전선을 통해 동대구역을 경유, 서울까지 3시간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작년 7월에는 진주를 출발해 사천, 하동을 거쳐 광양으로 가는 복선철도이 개통했다. 여기에 김천에서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철도(2025년 예정)와 부산~마산 간 간선철도(2020년 예정)가 들어서면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통영~대전고속도로 진주JC와 남해고속도로 진주IC도 가깝다.

최상층 다락 및 테라스 제공과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 다용도실, 팬트리 제공 등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어반스타일', '모던 스타일' 중 택일하는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를 도입했다.

이외에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 CCTV,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등 첨단설비도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