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강원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소감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2018.07.17 17:01 | 수정2018.07.17 17:01
김한근 강원 강릉시장
김한근 강원 강릉시장

강릉아트센터가 '2018 대한민국 국토대전'이라는 큰 행사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온 시민과 더불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강릉아트센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 IOC 총회 개막식 공연과 VIP리셉션 개최, 특히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의 공연 등 성공적인 문화올림픽,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의 물꼬를 튼 곳 입니다. 아름다운 평화올림픽의 뜨거운 심장부로 제 기능을 다하며 세계와 진하게 호흡했습니다.

그러한 올림픽의 열정과 환희는 계속 이어져, 지금 강릉아트센터는 강원 문화와 예술의 새로운 부흥기를 여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개관 직후부터 국내외 이목이 쏠리는 역사의 현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힘차게 달려온 강릉아트센터에 대한 값진 격려이자 응원이며 가슴 뿌듯한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아무리 규모가 크고 재정이 많다고 한들 역사와 문화가 없고 영혼이 없는 도시는 진정한 도시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전통이 살아 숨쉬는 강릉은 전국, 나아가 세계 어디에 견주어보아도 손색이 없는 도시라고 자부합니다. 강릉아트센터는 이러한 인문적 자산과 잠재력을 뒷받침하는 최고의 인프라인 것입니다.

강릉아트센터 탄생이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올림픽과 지역 균형발전의 긴 안목으로 지원 결정을 해주신 정부와 강원도, 올림픽조직위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권성동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도의회와 시의회 의원님들, 유·무형의 미(美)를 간직한 문화공간 탄생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주신 정태환 아트센터자문위원장님, 김진무 초대 명예관장님을 비롯한 지역 학계와 문화예술계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김한근 강원 강릉시장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