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강원 수도권 2만2755가구·지방 1만510가구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추석 연휴가 끝나고 가을 청약시장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주목을 받는 서울과 위례신도시에서 물량이 등장하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2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0월 전국 분양 예정물량은 총 3만3265가구로 집계됐다. 수도권 2만2755가구·지방 1만51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우선 위례신도시에는 3년만에 새 아파트가 등장한다. 경기 하남시 학암동 '위례포레자이'(558가구)가 북위례 첫 주자로 나선다. 하남시가 신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면서 대출 및 전매제한 규제를 받지만 청약 수요가 쏠릴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2기 신도시 마지막 주자인 인천 검단신도시에도 마수걸이 분양이 진행된다. 서구 당하동 '검단신도시유승한내들에듀파크(938가구)'와 '검단신도시호반베르디움(1168가구)' 등 2106가구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 판교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성남 대장지구에서도 첫 공급이 진행된다. 내달 분양되는 경기 성남시 대장동 '힐스테이트판교엘포레(836가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공급이 계속된다.

지방에선 Δ경북 3237가구 Δ강원 2657가구 Δ광주 2330가구 Δ부산 2136가구 Δ전남 150가구가 분양에 돌입한다.

정부는 9·13 부동산 대책을 통해 무주택자 및 실수요자 중심으로 분양시장을 재편하겠다고 밝혔다. 다주택자에게 전방위적 압박을 가하는 한편 무주택자들의 당첨 기회를 확대해 내집마련 기대감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실수요 목적인 무주택자들을 자금조달과 생활권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청약시장에 나설 필요도 있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1주택 갈아타기 수요자도 추석 이후 분양시장을 주목해야 한다"며 "새로운 제도가 시행되기 전 가을 분양물량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