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기 52시간 근무로 여가 시간 겨냥..단지내 가족캠핑장·파티장 등

새 아파트를 중심으로 커뮤니티 시설 전쟁이 붙었다. 최근 주 52시간 근무 체제가 도입돼 가족과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반면, 경기 불황으로 여가에 쓰는 비용은 아끼려는 경향이 생기며 아파트 단지 내 무료 혹은 적은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커지면서다.

포스코건설이 3월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선보인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오피스텔'은 오피스텔이지만 실내수영장과 DIY 공방, 멀티미디어방 등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시설로 주목받았다. 클럽라운지에선 식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 SK건설과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성공리에 분양을 마무리한 경기 과천시 원문동 '과천 위버필드'에는 가족캠핑숲이 조성된다. 단지 내 녹지 공간으로 둘러싸인 곳에 가족캠핑숲을 만들어 도심 속에서 즐기기 힘든 캠핑을 집 앞에서 즐길 수 있다. 4월 분양한 세종특별자치시 6-4 생활권 '세종 마스터힐스'는 실내수영장,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각종 전시회나 발표회 관람이 가능한 다목적 전시홀과 함께 행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주민을 위한 소공연장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덕분에 이 단지들 평균 청약 경쟁률은 대부분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인기가 높았다.

새롭게 분양하는 단지에도 '호캉스'를 집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시설들이 들어서고 있다. 현대건설이 8월 분양하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커뮤니티 시설 내 수영장을 비롯해 클라이밍 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고, 반려동물케어센터도 생긴다.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