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상 경남교육청 협약, 진주시 수학체험센터 건립 3억원 지원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경상경비 절감액을 활용해 혁신도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청소년 교육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에 나선다.

LH는 11일 경남교육청과 협약을 맺고 진주시 수학체험센터 건립비용으로 3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7월말 LH 이사회를 통해 올해 상반기 업무추진비, 소모품비 등 자체 경비 절감액 3억원을 사회공헌 기부금으로 전환한 예산으로 이루어졌다.

수학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수학문화 보급과 체험중심의 수학교육 확산을 위해 건립하는 시설로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11월에 착공해 내년 3월 준공예정이다. LH는 이곳에 필요한 각종 체험도구, 기자재 등 콘텐츠 제작에 드는 비용을 지원한다.

LH는 “이번에 교육 인프라 지원에 발 벗고 나선 것은 이전지역의 교육분야의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이라며 “지난 4월 LH 본사 이전 2주년을 맞아 LH 사회공헌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청소년 교육분야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들의 교육환경 개선 요구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혁신도시 정주여건에 대한 LH 자체 조사결과에서도 이전하지 않은 사유로 자녀교육 등 교육환경을 첫 번째로 꼽았다. 아직까지 각종 생활여건, 특히 교육 인프라가 미비해 6월말 현재 경남혁신도시 전체 가족동반 이주율은 29.5%이다.

LH는 이번 교육지원 사업을 시발점으로 전국 공공기관 이전지역내 교육환경 개선 노력이 활발해지길 기대했다. 박상우 LH사장은 “지난 5월 LH에서 11개 이전 공공기관과 지자체의 협의체 구성을 제안해 이전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한 바 있다” 며 “이번 지원사업이 청소년 인재 육성과 교육인프라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철 (cheol@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