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상

[ 선한결 기자 ]


시티건설은 다음달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 2차’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경남권 대형 역세권 개발사업지인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다. 경상남도 진주시 가좌동 296 일원(신진주역세권지구 E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39층, 3개동, 총 407가구(전용 84㎡)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면적이 96만4693㎡에 달한다. 현재 도로·공원·학교·주차장 등 도시 기반시설 비율을 약 60%까지 확보해 복합주거단지 조성이 한창이다. 2019년 개발이 완료되면 7000여 가구에 약 2만여 명이 거주하는 진주시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된다.

단지는 고속철도(KTX) 진주역과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KTX 진주역에서 경전선을 통해 동대구역을 경유하면 서울까지 3시간3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등의 교통수단을 한 곳으로 통합한 교통종합정보센터도 조성 예정이다. 통영~대전고속도로 진주 분기점(JC)과 남해고속도로 진주 나들목(IC)이 단지와 인접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에는 국립 경상대학교 캠퍼스가 있고 초등·중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어린이공원과 문화공원, 근린공원 3곳 등 총 5개의 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최상층에는 다락과 테라스가 제공된다.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 다용도실, 팬트리 적용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입주자들은 취향에 따라 ‘어반스타일’과 ‘모던스타일’ 중 인테리어 스타일을 고를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진주시 가좌동 71의 1에 마련될 예정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