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상

- KTX 진주역 도보 3분거리, 10만여명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

최근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고 각종 인프라시설이 잘 구축되어 있는 곳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쾌적한 생활여건을 바탕으로 일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9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인 신진주역세권은 진주시의 신개발 지역으로 경남권 KTX역세권 개발사업지구 중 최대 규모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 96만 4693㎡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진주혁신도시와 항공산업단지(예정)를 연결하는 진주시 남부권 개발지역의 중심축에 위치한다.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 부지 내에는 주거, 상업, 주상복합, 유통, 공원, 녹지, 학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신진주역세권 내 최초로 테라스텔을 공급하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나자산신탁(시행)은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상업용지 3-3블록에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를 분양 중이다.

단지 규모를 살펴보면 지하 6층 ~ 지상 18층, 1개동, 전용면적 16~36㎡ 총 347실로 구성된다. 신진주역세권 최초로 테라스텔(테라스/복층형 오피스텔)을 비롯해 원룸형, 투룸형 일반 오피스텔이 있다.

특히 진주시의 경우 1인 가구는 급증하고 있지만 오피스텔의 공급은 적어 희소성을 갖췄다. 오피스텔 공급은 지난해 하반기 95실에 불과했으며 올해 상반기 오피스텔 공급물량도 695실뿐이다. 반면 진주시 1인 가구수는 2016년 4만 393명으로 2000년(2만 2443명) 대비 약 2배정도 급증했다. (출처 : 통계청)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로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생활의 여유로움을 즐기는 루프탑 가든, 카페 분위기의 코인세탁실 등이 있다.

여기에 입주민들이 주차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도록 차량 입·출입이 원활한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춘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1층 로비에는 무인 택배함을 설치해 안정성과 편리성도 강화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상평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정촌산업단지, 항공산업단지(예정) 등 1만여명의 산업단지 종사자와 한국토지공사 등 11개 4천여명의 공공기관 근로자가 있다.

여기에 경상대학교, 진주교대 등 진주시 내 6개 대학교, 3만 80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과 경상대병원, 제일병원 등 의료기관 종사자 4000여명까지 10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췄다.

게다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진주혁신도시는 지식산업센터, 병원, 기업 연구소 등 자족시설용지에 입주가 추가로 예정되어 있어 향후 지속적인 인구 유입도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KTX 진주역 이용 시 서울까지 3시간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남해고속도로 진주IC, 통영대전고속도로 진주분기점 등을 통해 전국 어디로든 이동하기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통합교통센터가 도보 권에 이전 예정이어서 향후 진주 교통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진주시 1인 가구는 증가세인데 반해 오피스텔 공급량은 적어 지금도 가치가 우수하지만 항공산업단지, 신진주역세권 등 개발사업들로 인해 더욱 투자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더불어 신진주역세권 줌 테라스는 기존 신진주역세권에서 공급한 단지들과 다른 테라스텔 상품을 선보인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는 계약자의 초기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도입했으며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게다가 진주시가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적용이 제외된 곳으로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 견본주택은 진주시 충무공동 15-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