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상
지난 26일 손종철 HUG 부사장(오른쪽)과 황후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지회 사무처장이 '사회복지지설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6일 손종철 HUG 부사장(오른쪽)과 황후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지회 사무처장이 '사회복지지설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3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은 HUG 도시재생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9억, 147개소를 지원했다. 올해는 20개소 시설의 환경개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30인 이하의 생활시설 또는 상시근로자 10인 이하의 이용시설이며, 국가 또는 지자체의 경상보조금이 연간 2억원 이하인 시설 및 단체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되며 누수공사, 도배 및 장판 시공, 화장실 개조 등 1개소당 최대 1500만원의 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손종철 HUG 부사장은 "개보수 지원을 통해 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복지시설에 거주하는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복지 사각지대를 찾아내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