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경상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요일인 3일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비는 남해안부터 시작돼 낮에 남부 지방, 충청도, 강원 영동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와 경상 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시간당 30㎜ 이상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은 "저지대나 농경지 침수, 배수구 역류 등 비 피해와 함께 강풍으로 인한 시설물 사고 등이 우려되므로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3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경상도, 제주도 50~100㎜, 전라도 20~60㎜다. 경상도 해안 등 많은 곳은 150㎜ 이상의 비가 올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은 쁘라삐룬의 진로, 이동 속도, 발달 정도에 따라 예상 강수량은 변동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쁘라삐룬은 이날 오전 제주도 동쪽을 지나 오후 3시께 부산 남쪽 약 130㎞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유의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2일 밤부터 3일 오전 사이 남해안 만조와 태풍의 영향이 겹칠 것으로 보여 침수 피해 등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3m, 남해 앞바다 2~5m, 동해 앞바다 1~6m로 일 것으로 보인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5~5m, 남해 2~8m, 동해 1~7m로 전망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