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인천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2017.11.17 10:39 | 수정2017.11.17 10:39

배곧신도시는 부동산 규제대상에서 벗어난 무풍지대면서 우수한 정주여건이 형성된 도시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배곧신도시 내 비슷한 업종의 입주기업들이 한 곳에 모이는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지식산업센터는 세제 및 취득세 감면 등의 혜택까지 누릴 있는 투자처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수익형부동산 중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포함된 분양권 전매 규제와 청약통장 등에서 자유로운 투자처로 투자 블루오션이라 불린다”며 “배곧신도시 역시 규제에서 자유로운 입지로 배곧신도시와 지식산업센터의 만남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충분한 조건이 성립된다”고 설명했다.

지식산업센터는 일반 오피스 빌딩과 달리 전용률이 높고 호실별 소유도 가능하며, 높은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배곧신도시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배곧신도시에서 다인건설이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로 우수한 정주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드라이브인 시스템 및 광폭주차램프, 6~7m의 높은 층고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로 더욱 호평 받고 있다. 하나의 건물에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해결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연면적 98,317.35㎡(29,741평)의 1개 동 규모이며, 오피스텔형 기숙사도 함께 들어선다.

다인건설의 야심작으로 불리는 배곧 지식산업센터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투자처로 평가 받고 있으며, 배곧신도시 오피스텔형기숙사의 분양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지난 2016년, 2017년 한경주거문화대상, 머니투데이 우수브랜드대상 등 다수의 수상을 받은 다인건설은 최근 매일경제에서 선정한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로 오동석 회장이 선정됐다. 지속적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다인건설은 사무공간과 주거공간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설립 5년만에 매출 1조 1000억원을 돌파하고 있는 중견 종합건설사이다.

이런 다인건설의 지식산업센터로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 설계까지 도입해 입주기업의 물류이동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특화설계뿐 아니라 송도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도 확보한 지식산업센터이다.

우수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하와 1층을 연결하는 선큰광장에는 근린생활시설을 구축했고, 1층에는 중앙광장공원을 마련해 호평 받고 있다. 환경친화적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장소들은 입주기업과 입주근로자들을 위한 휴게편의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매력적인 투자처로써 뛰어난 투자가치가 돋보이는 배곧 지식산업센터는 우수한 교통망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통해 전국 각지 어디든 쉽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실제로 인천공항, 인천항이 30분대로 진입 할 수 있고 향후 인천 송도와 연결되는 배곧대교 완공 시 그 일대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는 주변환경이다. 배곧신도시 인근에 자리한 송도국제도시와 1970년대부터 추진된 반월공단, 남동공단, 시화MTV 등 국가 주도의 주요 산업단지은 한 때 국가산업의 원동력으로 불렸다. 하지만 산업단지들은 낡은 시설과 낙후된 환경 등으로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었고, 이 시기에 배곧신도시가 조성됐다.

기존 산업단지들과 함께 배곧신도시는 첨단산업과 IT, 기간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는 첨단도시로 새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런 새로운 환경 조성은 경기 서남권 발전의 새로운 축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흥시의 아낌없는 지원도 빼 놓을 수 없다.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는 배곧신도시는 약 3만평의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에 체계적인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해 지역의 미래가치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 분양 관계자는 “풍부한 수요는 물론 탁월한 교통환경에 개발호재까지 품고 있어 많은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며 “로얄팰리스 배곧은 배곧신도시와 인근 지역에서 새로운 오피스를 마련하려는 수요가 많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