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인천

서울 도심의 높은 임대료를 대체할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 접근성 등 지리적 이점을 가진 김포한강신도시가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도심 오피스에 비해 분양가나 관리비가 저렴한 것 외에도 전용률이 높고 호실별 소유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전매제한도 없어 투자처로도 안성맞춤인 셈이다.

각종 세제혜택도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오는 2019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직접 사용하는 경우 취득세 50%와 제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의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의 경우 법인세, 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의 세제 혜택도 있다.

이런 지식산업센터는 광역교통망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망과 함께 도로 교통망으로의 접근성이 잘 갖춰져야 수익과 직결되는 물류이동이 수월하고, 또 일손을 구하기도 쉽기 때문이다.

최근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중에서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된 지역은 바로 김포한강신도시다. 사통팔달 교통망, 편리한 인프라, 풍부한 녹지 등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김포도시철도 등의 개발 혜택도 목전에 두고 있어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빠르게 부상 중이다..

서울 서부지역과의 높은 접근성과 한강에 가까운 지리적 이점 등을 지닌 김포한강신도시는 수도권 2기 신도시 중에서도 완성형 신도시로 꼽히고 있다. 이에 입주와 동시에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1조5,000억원을 투입해 한강신도시~김포공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가 오는 2019년 개통될 예정이다. 철도가 개통되면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28분이면 이동하고,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역으로 환승할 수 있어 강남과 여의도, 인천공항 접근도 훨씬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김포한강신도시 일대의 지식산업센터는 입주하려는 기업들로 경쟁구도가 형성된 형국이다. 지난해 말 김포한강신도시 첫 지식산업센터로 분양한 ‘마스터비즈파크’가 조기 완판된 가운데, 최근 분양에 나선 ‘김포G타워’ 역시 신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후문이다.

김포G타워는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는 214대 등으로 이뤄진다. 높은 전용률 구축과 함께 자연채광을 이용한 지하썬큰광장, 고품격 로비, 확장형 주차장, 내진·내풍 등 혁신설계를 도입했다.

3.3㎡당 500만원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으며, 교통환경도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제1·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진입도 용이하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김포시 김포한강2로 23번길 42(장기동, 3층 304호)에 위치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