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인천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2018.07.18 13:44 | 수정2018.07.18 13:44

용현·학익지구 개발로 높은 미래가치, 경쟁력있는 분양가…계약기간 당첨자 몰려


현대건설이 인천 원도심 용현·학익 7블록 A-1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학익’이 정당계약 기간 동안 많은 수요자들이 몰리며 조기 완판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기존에 입주한 새아파트 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다, 용현·학익지구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보니 추후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계약까지 자연스레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학익’의 가치는 이미 청약결과로 증명 되었다. ‘힐스테이트 학익’은 49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950명이 몰리면서 평균 3.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3개 주택형이 모두 마감됐다.

특히 ‘힐스테이트 학익’은 인천 원도심 아파트에서는 보기 드물게 당해지역에서 전주택형이 모두 마감되는 결과를 보였다. 인천은 비조정대상지역으로 같은 날 1순위 해당지역과 기타지역을 모두 받는데, 해당지역(인천거주자)에서 1,660개의 1순위 청약통장이 접수되면서 기타지역 거주자들에게는 당첨의 기회가 돌아가지 못했다.

업계에서는 인천 원도심 중 1순위 해당지역에서 전주택형이 마감된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보고 있다. 인천 분양시장의 경우 송도나 청라와 같은 신도시 및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공급이 두드러지다 보니 원도심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떨어져 있었고, 입지나 브랜드 등도 다소 약해 1순위에서 마감되는 사례가 흔치 않았기 때문이다. 이에 조기 완판 기대감도 높았다.

이렇다 보니, ‘힐스테이트 학익’은 정당계약 첫날부터 청약 당첨자들이 계약을 진행하기 위해 모델하우스로 몰렸다. 이른 아침부터 모델하우스에는 청약 당첨자들이 줄을 서는 진풍경도 볼 수 있었다.

‘힐스테이트 학익’ 분양가는 4베이 판상형 구조인 전용 84㎡가 평균 4억 2260만원선, 전용 73㎡A는 평균 3억 7488만원선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인근에서 가장 새 아파트인 입주 3년차 ‘인천 SK스카이 뷰’(2016년 6월 입주) 전용 84㎡A(4베이 판상형)가 최근 4억 2500만원에 거래가 이뤄졌다. 이는 ‘힐스테이트 학익’ 평균 분양가(4억 2260만원) 보다 높은 가격대다. 특히 ‘인천 SK스카이 뷰’ 전용 59㎡도 최근 3억 6000만원에 거래가 되며 ‘힐스테이트 학익’ 전용 73㎡A 분양가와 1500만원 가량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다.

여기에 그 동안 답보상태를 보였던 용현·학익지구의 1블록이 지난해 10월 실시계획 변경 고시가 되면서 이 곳에 공동·단독주택 1만 3000여 가구가 들어올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재 수인선 인하대역에서 한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판매, 업무, 정류장, 주차장 등 ‘KTX 광명역 복합환승센터’와 비슷한 형태인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조성될 예정에 있다.

단지에서 수인선 인하대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단지인데다 서울 강남역을 오가는 광역버스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마련돼 있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등의 광역도로망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인하점)를 걸어서 이용 가능하고, 용현·학익지구 내 상업지역(예정)과도 인접해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에서 반경 1㎞ 내 용학초, 용현남초, 용현중, 용현여중, 인항고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평면도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전세대가 안방+거실+침실+침실 등의 4베이 구조로 이뤄져 있으며, 남측향 배치로 채광성도 우수하다.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고, 일부세대에는 광폭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의 수납공간 제공으로 공간활용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조정대상지역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최초 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학익’은 지하 2층~지상 40층 5개동 전용면적 73~84㎡ 총 616세대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3㎡A 256세대 △73㎡B 147세대 △84㎡ 213세대의 총 3개 주택형 100%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학익’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가 시행되며, 1차 중도금 납부시기도 전매제한(최초 계약일로부터 6개월) 이후로 계획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미추홀구(남구) 독배로 267(학익동 587-37번지)에 위치해있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