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제주
제주시 노형동에 조성 중인 고급 타운하우스 '디담하우제' 현장 사진 [사진제공: 다담하우징]
제주시 노형동에 조성 중인 고급 타운하우스 '디담하우제' 현장 사진 [사진제공: 다담하우징]
제주살이를 꿈꾸는 수요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다담하우징은 제주시 노형동에서 단독형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가 분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대지면적 2만2000㎡, ▲1단지 9세대 ▲2단지 17세대 ▲3단지 15세대 등 총 41세대 규모다. 가구 타입(A·B·C)과 면적(전용 186~275㎡)을 다양화해 수요자는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현재 41세대 중 9세대는 준공을 마쳐 계약 즉시 입주할 수 있다. 땅과 주택을 동시에 분양하며, 세대당 대지분양은 500~600㎡다.

특히 한 건물에 여러 가구가 거주하는 기존의 빌라형(3~4층) 타운하우스와 달리 '다담하우제'는 개인마당을 소유하며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는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전원생활을 오롯이 누릴 수 있다.

입지 여건도 좋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신라, 롯데면세점 등이 들어선 노형오거리 상업지역이 지척이다. 또한 중앙S병원과 제주한라병원, 제주대학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노형초, 한라중, 제주고, 영어교육도시가 있다. 오라CC, 엘리시안CC 등 골프장과 나인브릿지CC도립미술관, 한라아트홀 등 문화시설과 협재해수욕장, 중문관광단지, 성산일출봉 등 제주 주요 관광지를 1시간 이내에 접근할 수 있다.

사업장 북쪽으로 제주민속오일장과 연결되는 신규도로 개설이 확정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또한 제주민속오일장에서 제주공항까지 연결되는 제주공항 연결 우회도로도 2018년 개통 예정이다.

세대는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를 최우선으로 설계했다. 단지 출입구 2곳 모두 차량용 자동 게이트와 입주자 출입문을 설치해 외부인의 출입을 차단하고,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의 스마트 월패드와 스마트폰으로 세대 내외부는 물론 해외에서도 방문자 확인 및 출입문 제어를 할 수 있다. 이웃간 사생활 보호를 위해 각 세대별 출입문을 마주보지 않게 배치했다. 단지 내부 도로에는 사각지대 없는 감시카메라가 설치된다. 단지 관리는 고급 주택관리 전문업체 하우만이 맡았다.

세대별 다양한 구조를 갖춰 각기 다른 취향에 맞춰 집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A타입(17세대)은 H형 구조로 설계됐다. 16세대는 2층형(지상1~2층, 전용 193.32㎡)이며, 1세대는 3층형(지하 1~지상 2층, 268.20㎡)으로 건립된다.

B타입은 7세대( 2층형, 전용 187.15㎡)다. 야외샤워장과 이동식 욕조를 갖춘 'ㅁ' 구조로, 4인 가족에 안성맞춤이다. 1층 거실 천정을 오픈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C타입(17세대)은 2층형(지상 1~2층 15세대, 전용186.21㎡)과 3층형(지하 1층~지상 2층 2세대, 전용 263.61㎡)으로 구성된다. 'ㄱ' 형 구조로 넓은 테라스와 주방공간이 돋보인다.

전 세대 메인 주방과 3층형 세대 홈바에 독일 지매틱(Siematic) 제품을 비롯해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광파 스팀오븐레인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신발인출기, 시스템 에어컨, 지문인식 도어락, 와인셀러 등을 제공한다. 1세대당 차 2대를 주차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