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제주 제주 서귀포 'JS라메르'
서귀포혁신도시-올레시장 가까워

[동아일보]

제주도는 2015년도 기준 1200만 명에 육박하는 관광객이 유입되면서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대의 관광지로 꼽히고 있다. 이와 함께 각종 개발 호재로 땅값 상승률이 전국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오피스텔 임대수익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22-6번지에 위치한 ‘JS라메르’ 레지던스 오피스텔이 2차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JS라메르는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며 담보대출 규제 및 1가구 2주택 등 8·2 부동산대책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또 거주와 장단기 임대가 모두 가능하다.

JS라메르 2차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이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전 실을 분리형 원룸 구조로 설계했다. 41m²(9실), 42m²(45실), 43m²(123실), 37m²(9실), 46m²(117실) 등 총 303실 규모로 초기 투자비용이 비교적 적은 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객실 내부에 보일러실이 없는 첨단 난방시스템을 도입해 70% 정도 난방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보일러실이 없는 만큼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

JS라메르 2차가 위치한 서귀동은 서귀포혁신도시와 헬스케어타운, 서귀포 올레시장, 이중섭거리 등이 몰려 있는 서귀포시의 중심부다.

특히 이 중에서도 헬스케어타운은 사업지 인근에 조성되며 총 사업비 1조5214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이로 인해 상시 고용 인원 4000여 명을 포함 3만2000여 명에 달하는 유관 종사자들의 유입으로 주변 월세 대란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으며 롯데시네마, 서귀포시청 제1청사, 서귀포경찰서 등이 위치해 기존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주 서귀포 JS라메르 2차는 천마종합건설에서 책임 준공을 맡고 분양대금은 아시아신탁에서 관리한다. 실투자금은 4000만∼5000만 원 대이며 1인당 3실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이솔 기자 sol0619@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핫한 경제 이슈와 재테크 방법 총집결(클릭!)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