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제주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2018.05.21 16:24 | 수정2018.05.21 16:24

- 여수시, 정기 버스커 공연으로 관광객 끌어 모아

- 낭만 넘치는 밤바다를 즐기기에 안성맞춤,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분양 예정

거리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쳐 방문객들로 붐비는 여수에서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이 이달 중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여수 신도심의 거리문화공연을 책임지고 있는 ‘우리동네 청춘버스킹’ 이 오는 12일부터 시작된다.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 ‘우리동네 청춘버스킹’은 이달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공연은 여문문화의 거리 내 2곳 및 웅천상가 . 선소체육공원 . 소호동동다리 등 5곳에서 펼쳐지며, 특히 올해는 장소별로 정해진 주제에 따라 특색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2016년 첫 공연을 시작한 청춘버스킹은 관람객이 지속적으로 늘며 건전한 거리문화공연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실제 관람인원은 2016년 1만4204명에서 지난해 3만5107명으로 147%가 증가했다. 참여 버스커는 2016년 580명, 2017년 897명으로 집계됐다.

2015년부터 여수신항 인근에서 진행되는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돼, 10월 21일까지 6개월간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여수밤바다에서 공연 선보일 예정이다. 해양공원 . 카페베네 옆 산책로 . 구 삼양사 산책로 . 춤추는 빛 광장 산책로 . 선어시장 건너편 등에서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제1회 여수 국제 버스킹 페스티벌’ 을 개최해 세계인의 축제로 발돋움했으며, 국내외 유명 뮤지션 초청공연은 물론, 낭만비어 . 로맨틱 아트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방문객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 원도심에 낭만버스킹이, 신도심권에는 청춘버스킹이 있다”며 “공연지역별 특색 있는 거리문화공연이 연출될 예정인 만큼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로 항상 방문객들로 가득한 여수 내 신규 수익형 호텔 공급 소식이 있어 화제다. 여수는 특히 관광객 수 대비 숙박시설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신규 호텔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성건설이 시공하는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이 전남 여수시 충무동 502-1번지 일대에서 이달 중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2층 ~ 지상 18층, 9개 타입, 전용면적 15 ∼ 20m², 총 195실이다.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은 낭만포차, 벽화마을, 맛집거리, 이순신광장 등 인근 주요 관광지와 인접해 여행 코스를 짜기에 편리하다. 버스킹 공연이 열리는 산책로와 해양공원 등 신항 인근에 자리잡을 예정이다. 도심에 위치하면서 돌산대교, 거북선대교 등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주변에 여수수산시장, 교동시장, 서시장, 중앙시장 등 상권도 밀집돼있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여수엑스포역 및 버스터미널, 여객선터미널, 여수공항 등이 인접해있다. 여수엑스포역까지 10분 내외, 여수공항까지 30분 내외면 갈 수 있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전매제한도 없어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 상가, 오피스텔에 비해 낮은 투자 비용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지닌 입지조건이 수익 안정성을 뒷받침해줄 전망이다. 연 1300만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 중인 여수에 위치한다. 여기에 여수국가산업단지, 율촌지방산업단지 등 고용인원 약 2만5000명에 달하는 인근 산업단지의 비즈니스 수요까지 더해져 숙박시설 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천년우 분양마케팅사 본부장은 “호텔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내부 설계 및 서비스에도 차별화를 뒀다” 며 “합리적인 가격인 1억원대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수분양자의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케니스토리는 1차 상품인 ‘제주 아랑조을점‘ 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 ~ 3차 상품의 경우 분양이 완료됐다. 현재 4차 ‘제주 모슬포점’ 의 계약을 진행 중이며 이달 중 분양 예정인 5차 여수점은 물론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해 케니스토리 호텔 체인 지점도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통합예약관리시스템을 통해 편리한 예약이 가능하다.

호텔 ‘케니스토리 여수점’ 홍보관은 전남 여수시 교동 641번지 2층에 위치하며,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