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제주
충북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조감도.
충북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조감도.
[이데일리 박민 기자] 정부가 10개 혁신도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합혁신센터’ 건립에 앞서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공론의 장을 개최한다.

국토교통부는 20일 충북 혁신도시에서 충북 복합혁신센터 건립을 위한 주민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충북 혁신도시 주민들의 다양한 정주 인프라 수요를 통합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전기관 종사자 및 주민대표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복합혁신센터는 전국 10개 혁신도시에서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지역별 실정에 맞춰 추진된다. 보육 시설 보강을 중심으로 한 전북과 제주 혁신도시, 건강관리 시설을 중심으로 한 강원, 광주·전남 혁신도시 등이 그 예다. 공공기관 종사자 및 지역 주민 의견을 수렴·검토해 사업 계획을 수요에 맞춰 조정하게 된다.

특히 이번 복합혁신센터는 백범일지에서 소개된 ‘도청(都廳)’을 모델로 하고 있다는 데에 역사적 의미도 갖고 있다. 백범일지에 따르면 ‘도청(都廳)’은 김구 선생이 젊은 시절 함경도를 방문하였을 때에 언급한 시설이다.

동네마다 공용 가옥을 크고 넓게 지어 그 집에 모여 놀기도 하고(공동체 공간), 책도 있고(작은 도서관), 오락기구로 북·장구·꽹과리?퉁소 등을 비치해 동네 사람들이 모여서 즐기기도 하고 손님을 위로도 하는(다용도 공연장) 아름다운 풍속이 있었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역 특화형 생활 기반시설 설치를 통해 혁신도시의 안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라며 “향후 전국 10개 혁신도시가 지역 균형발전의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전기관 종사자 및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