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제주
최광식 우진상운㈜ 대표이사.
최광식 우진상운㈜ 대표이사.
[이데일리 박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14일 ‘제32회 육운(육상에서 여객 및 화물을 나르는 일)의 날’을 맞아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기념식을 열고 최광식(사진) 우진상운(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육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293명에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고의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최 대표이사는 26년간 화물운송업계에 근무하면서 업계 발전 및 운송질서 확립에 앞장서고 화물공제조합 경영혁신과 복지사업 시행을 비롯해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공로를 인정 받아 우진상운(주) 최광식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은 33년간 여객운송업계에 종사하면서 근로시간 단축 및 운수종사자 휴식시간 보장 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차량종합정보시스템‘을 도입하고, 각종 장학금 지원과 일자리 창출 확대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당진여객 윤수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산업포장’은 경영자 및 정비종사원 교육을 실시해 경영혁신과 정비기술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덕산1급정비 원종용 대표이사와, 제주지역의 고질적인 렌터카 민원사항 해결과 관광객 편의확대 및 렌터카 교통사고 감소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로 (유)제주공항렌트카 장성욱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4명,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281명 등 총 293명이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이헌승 의원를 비롯해 버스와 택시, 화물, 자동차 정비·관리업계 등 육운 종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육운의 날’은 대한제국 시절 고종황제가 경복궁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자동차를 시승한 날(1903년 11월 14일)을 기념해 지난 1987년 육운 업계 기념일로 제정한 이후 매년 11월 기념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