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전라 오전 6시부터 인터넷 발매..9시부터는 매표소 창구서 발매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설 명절 기차표 예매가 본격 시작되면서 서울역과 용산역 등 주요 역사가 예매하려는 인파로 북적이고 있다.

16일 코레일은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의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의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시작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9시간 동안 예매할 수 있고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하다. 17일에는 호남·전라·경강·장항·중앙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SRT는 23일 경부선, 24일은 호남선 승차권 예매를 받는다.

인터넷 예매에 성공하면 좋지만 워낙 접속자가 몰리는 만큼 9시 창구발매를 위해 서울역 등을 찾은 이들이 상당하다. 승차권은 인터넷에 70%, 역과 판매 대리점에 30%씩 배정된다.

예매 첫 날 서울역 매표소 앞에는 오전 8시 167명 가량이 서 있었으나 9시를 향하면서 250명 가량으로 늘었다. 용산역에도 100명 이상이 대기 중이다.

코레일 기차표는 수서·동탄·지제 등 SRT 역 세 곳을 포함해 전국 203개 역에서 예매할 수 있다.

권소현 (juddie@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