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전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기존 다가구·다세대주택 등을 매입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시세 대비 저렴하게 임대하는 청년매입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 3561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청년임대주택은 LH가 도심내에서 기존 다가구·다세대·오피스텔 등을 매입해 저소득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에게 시세의 30~50% 수준의 임대료로 공급하는 주택이다. 1, 2, 3순위 일괄로 신청 접수하며 임대료는 1, 2순위에 해당하는 전년도 도시근로자월평균소득 50% 이하 가정의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게는 시세의 30%, 3순위에 해당하는 전년도 도시근로자월평균소득 100% 이하 가정의 대학생 등은 시세의 50% 수준으로 책정된다. 2년 단위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며 입주자격을 충족하는 경우 2회 재계약이 가능해 최장 6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수도권이 2517명이며 부산경남 423명, 대전충청 284명, 대구경북 195명, 강원 100명, 전라 42명 등으로 전국 24개 지역에서 총 3561명을 선발한다.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이 모집대상으로 모집공고일인 4월30일 현재 무주택자이고 대학생은 사업대상지역 내 재학중인 대학생이어야 한다. 취업준비생은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 후 2년내 타·시군 출신 취업준비생이어야 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5월28일부터 6월1일까지 LH 청약센터 누리집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후 신청자가 청약 가능한 지역의 주택 동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kwkim@fnnews.com 김관웅 부동산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