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전라 도로·철도·하천·건축물 등
주요 현장 591곳 일제점검

[서울경제] 정부가 장마철을 앞두고 집중호우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일제 안전점검과 기술자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국토교통부는 도로와 철도, 하천, 건축물 등 전국의 주요 건설현장 591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23일부터 6월 22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점검 대상은 집중호우에 취약한 터파기, 흙 쌓기 공사가 진행 중이거나 타워크레인 등 건설기계 사용현장, 화재 위험 공사장을 비롯해 대규모 국책건설사업 공사현장이다. 점검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를 포함한 총 17개의 점검반이 구성된다.

국토부는 집중호우 및 태풍에 취약한 절개지, 지하굴착공사, 하천제방공사, 건축물 공사 등의 수해 위험요소와 수해방지 대책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건설공사의 감리 업무 이행실태에 대한 점검도 병행된다.

이와 함께 전국 건설공사 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반침하 및 타워크레인, 임시시설물 관련 안전사고 예방 방안을 교육하는 ‘2018년 상반기 건설 기술자 안전교육’도 시행한다. 안전교육은 지방국토관리청 주관으로 24일 수도권(과천시)에서 시작해 6월 1일 전라권(전남 장성군)까지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