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전라
© News1
© News1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1인 가구의 급증으로 넓은 평형대의 아파트보다는 수납공간이 잘 갖춰진 소형 오피스텔, 긴 출퇴근 시간으로 개인의 여가 시간이 줄어드는 교외보다는 도심의 역세권 단지가 교통, 생활인프라에 힘입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피스타운 겸 주거단지로 넓은 서울 땅 안에서 유난한 사랑을 받는 지역으로는 강남, 종로, 여의도 등을 꼽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등 새로운 형태의 오피스타운을 품고 ‘G밸리’로 거듭나고 있는 금천구와 구로구 일대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기할 점은 언급한 다섯 지역 중 세 곳, 여의도-금천구-구로구를 포괄하는 ‘투자 명당’이 있다는 것이다. 주인공은 바로 마포·영등포권역을 대표하는 ‘영등포’다.

부동산114가 지난 5월 발표한 ‘2018년 1분기 상업용 부동산 분기 리포트’를 보면 마포·영등포권역 오피스텔의 매매가격은 지난 분기 대비 0.53% 상승한 1065만원, 3.3㎡당 환산임대료는 지난 분기 대비 0.21% 상승한 4.62만원으로 집계됐다. 동기간 강남권역의 매매가격이 0.35%, 종로 등 도심권역의 매매가격이 0.10% 오른 데 반해 확연히 높은 수치다.

마포·영등포권역 내 구별 임대수익률은 영등포구가 단연 선두였다. 영등포구의 수치는 4.83%로, 동일권역의 서대문구(4.77%), 마포구(4.75%)는 물론 타 권역의 서초구(4.8%), 강남구(4.7%), 종로구(4.6%)도 크게 앞질렀다.

영등포의 강점은 인접한 여의도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에 여의도와 영등포의 더블 인프라, 더블 배후수요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이다. 영등포에서는 ‘대한민국 금융·방송·정치 1번지’ 여의도와 영등포역, 타임스퀘어를 중심으로 대형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탁월한 인프라는 물론 한강공원, 여의도공원, 영등포공원 등 서울을 대표하는 친환경 인프라도 만끽할 수 있다.

창발적 문화산업, 핀테크산업, 문래머시닝밸리(제조업 융합산업), 복합 산업·문화 거점 등 ‘산업·문화 혁신 메카’ 콘셉트로 추진되는 영등포 도심권의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해 신길뉴타운 개발, 2023년으로 예정된 신안산선(안산~시흥/광명~여의도 구간, 총 43.6㎞) 개통, 총 73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스마트 메디컬특구’ 사업 등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산적해 있어 미래가치 또한 우수하다.

이러한 가운데 여의도를 도보 거리에 두고 영등포역과 신길역의 역세권을 확보한 영등포동 일원에 유명 브랜드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이 오픈해 일대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계룡그룹의 자매회사인 동성건설이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짓는 ‘여의도 리슈빌DS’는 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에 전용면적 기준 Δ21㎡ 일반형 270실 Δ21㎡ 복층형 30실 Δ27㎡ 일반형 9실 Δ27㎡ 복층형 1실 등 총 310실이 조성되는 소형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여의도를 도보 10분대에 오갈 수 있는데다 지하철 1·5호선 신길역,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시내 어느 곳으로든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신길역을 기준으로 여의도는 2분, 마포는 6분, 종로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영등포역에서는 구로를 5분, 강남을 4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일대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로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버스 노선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역의 경우 지하철은 물론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무궁화호가 정차하는 기차역이라 지방 출장 및 나들이도 용이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주변의 탁월한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여의도 리슈빌DS는 IFC몰,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의 풍부한 쇼핑 및 문화시설들을 도보 거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병원, 힘찬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도 모두 가깝다.

‘힐링’과 ‘여유’를 선망하는 젊은층의 구미를 당길 ‘공세권’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6만여 ㎡ 규모의 영등포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탁 트인 조망을 보장한다. 또 여의도 한강공원과 샛강생태공원을 도보 10분대에 이용 가능해, 가벼운 운동이나 여가를 즐기기에 그만이다.

단지는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우수재활용 시스템을 완비하고 지하주차장과 각 세대 내에 LED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

단지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편, 출고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기계식 주차 대신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을 채택한 넓은 주차공간으로 편의를 도모한다.

아울러 일반형, 복층형 등 전체 세대에 실사용면적 및 수납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스마트 평면’을 설계해 주거만족도를 제고한다.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새말로97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 있다.

nohs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