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4블록 투시도[사진제공: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4블록 투시도[사진제공: 현대엔지니어링]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을 타깃으로 한 잇단 부동산 규제로 세종시 부동산 열기가 상가시장으로 옮겨가고 있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세종시 소담동 3-3생활권 H3·H4블록에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총 256실(H3블록 124실, H4블록 132실) 점포 규모다. 지상 최고 48층 높이의 세종시 내 랜드마크로 주목 받는 주상복합단지 내에 들어서는 만큼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했다.

세종시의 입구 유입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이 지난달 23일 발표한 ‘2017년 7월 국내인구이동'에 따르면 세종시의 인구순이동률은 1.06%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요건도 좋다. 상가 앞에 간선급행버스(BRT) 환승주차장이 계획돼 개통시 이를 이용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세종~유성연결도로의 진출입도 쉽다.

세종국책연구단지,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연구시설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 행정업무시설이 가까워 이곳 종사자 1만여명을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세종지방법원 및 세종지방검찰청이 들어서는 법원 부지가 단지 앞쪽에 있어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이 상가는 유럽풍 테라스 폴리형상가(일부)로 차별화된 설계와 공간구성을 갖췄다. 또한 인근에 이국적인 거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물빛가로(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4면 개방형 코너 설계로 가시성을 높이고,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