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도시재생 리더 165명 한 자리에.. 서울역·세운상가·창신숭의 등 우수 사례 발표
서울시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통합워크숍 포스터/사진=서울시
서울시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통합워크숍 포스터/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서천 서울시연수원에서 '서울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통합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15년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조직 신설과 준비 △2016년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2017년 도시재생 사업 성과 등의 사례를 학습하고 도시재생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사례 발표에는 '서울역 도시재생과 서울로7017 탄생', '세운상가 일대 산업 및 보행재생', '창신숭인지역 주거지 및 봉제산업마을 가치 회복' 등이 소개된다.

워크숍에는 지난달 재생사업 협력 협약을 맺은 대구광역시 공무원을 비롯해 경상남도와 포항시 등의 공무원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현재 진행중인 서울형 도시재생 지역은 주거지 재생 101개소, 문화·역사 재생 12개소, 산업지 재생 11개소, 중심지 재생 7개소 등 서울 전역에 총 131곳이 있다. 시직원 약 200명, 자치구 약 100명, 지원센터 약 100명이 도시재생 활동을 하고 있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도시재생을 만들고 있는 실무자들이 소통과 공감하는 워크숍에서 서울형 도시재생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지난달 '도시재생법 해설서'를 발간했다. 그간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았던 도시재생 특별법, 국토교통부 가이드라인, 관련 규정을 알기 쉽게 분류했다.

홍정표 기자 jp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