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대우건설이 아파트 공사 현장에 길고양이를 위한 통로와 급식소를 운영해 화제가 되고 있다.

1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이 시공사로 있는 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공사 현장 가설 담장(펜스)에 길고양이를 위한 통로가 설치되면서 길고양이를 돌보는 캣맘들의 감사 인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이어지고 있다.

▲대우건설이 과천주공1단지 공사 현장 담장에 설치한 고양이 통로와 급식소(사진 출처: '고양이 발자국' 네이버 블로그)
▲대우건설이 과천주공1단지 공사 현장 담장에 설치한 고양이 통로와 급식소(사진 출처: '고양이 발자국' 네이버 블로그)


재건축 공사가 본격화되기 전부터 지역 캣맘이 공사장 담장에 길고양이를 위한 생태 통로를 만들어 달라고 과천시 및 재건축조합에 협조 요청 공문을 보냈지만 의무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이 같은 바람이 바로 이뤄지지는 못했다. 결국 담장이 사방을 둘러싸자 영역 동물인 길고양이들이 담장 안에 갇혀 굶어죽게 될 것을 염려한 캣맘들이 담장 아래 땅을 파 개구멍을 여러 개 냈고 이런 사실을 알게 된 대우건설 측이 담장에 제대로 된 고양이 통로를 만든 것이다.

특히 대우건설은 통로를 내는 데 그치지 않고 통로 앞에 길고양이 급식소를 직접 주문·설치해 캣맘들의 성원을 얻고 있다.

과천시캣맘캣대디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일이 과천뿐 아니라 전국의 모든 재건축 현장에 생태 통로를 확보하고 작은 생명들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