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15일 오후 포항 일대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한국도로공사는 "상황반에서 피해현황 등을 파악하고 있으며 곧 현장점검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24시간 운영되는 도로공사 상황반에는 지진 발생 후 한 시간이 채 지나지 않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피해신고가 접수된 건 없다. 앞서 지난해 9월 경주 지진 당시 전국 고속도로의 교량과 터널, 비탈면 1700여곳을 정밀조사한 결과 일부 휴게소가 단전되고 지방의 한 영업소 건물벽에 작은 균열이 발생했지만 큰 피해는 없었다.

도로공사는 앞서 2003년부터 내진설계가 돼있지 않은 교량을 보강해 올해 4월까지 전체 교량의 98.5%에 대해 내진성능을 확보해둔 상태다. 나머지 1.5% 역시 올해 안에 보강을 끝낼 예정이다. 국회 지적에 따라 지진 발생 시 고속도로 피해범위에 따른 통행제한 기준과 절차를 지진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반영하기도 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