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사드(THAAD:고고도방어미사일) 여파에도 제주도 부동산 가치는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땅값은 연일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집값도 꾸준히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가 올해 5월 발표한 ‘2017 부동산 개별공시지가 현황’ 자료를 보면 제주의 전년 대비 공시지가 변동률은 19%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이는 전국 평균인 5.34%보다 약 13%p 높은 변동률이다. 특히 노형동에 있는 ‘노형2차 아이파크’의 경우 전용면적 115㎡ 평균매매가 시세는 10억원(KB부동산, 11월 기준)으로 경기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H’ 아파트 같은 면적이 9억7500만 원인 것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인구도 늘고 있다. 통계청 인구이동자료를 보면 올해 1~9월 전국 17개 시∙도 중 전출인구보다 전입인구가 더 많은 지역으로 경기∙세종∙충북∙충남∙제주가 유일하다. 제주의 경우 9개월간 1만547명이 전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여기에 한∙중 관계가 회복될 조짐이 보이면서 부동산 투자수요가 더욱 몰릴 전망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획재정부로부터 받은 자료를 보면 부동산 투자이민제의 일환으로 지난 8월 말까지 외국인이 국내에 투자한 금액은 총 1조3324억원으로 이중 99% 이상인 1조3243억원이 제주에 투자됐다.

제주의 명동으로 불리는 노형동에 조성 중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호텔레지던스도 계약 건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롯데관광개발과 중국 최대 부동산개발사인 녹지그룹 자회사 그린랜드센터제주가 공동개발하는 대형 사업인데다 노형동 중심에 위치해 입지가 뛰어나서다.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2019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복합리조트 호텔브랜드로 최고급 호텔브랜드인 ‘그랜드 하얏트(GRAND HYATT)’가 확정되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복합리조트 내 호텔은 국내 최초로 전체 1600객실이 일반 5성급 호텔(40㎡)보다 훨씬 넓은 전용면적 65㎡ 이상의 올 스위트룸으로 조성된다. 전 객실이 올 스위트 룸으로 조성되는 것은 국내 최초다.

객실 인테리어 역시 수준급이다. 인테리어 설계는 마카오 갤럭시 복합리조트의 리츠칼튼 호텔과 JW메리어트 호텔을 비롯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등 세계 특급호텔의 인테리어를 수행해 온 HBA가 맡아 진행한다.

시공은 세계 1위 건설사인 중국건축(CSCEC)이 맡았다. 중국건축은 2016년 미국 포춘지가 선정한 500대 글로벌 기업 중 27위에 오른데 이어 올해에는 세계 24위로 3계단 상승해 가치를 검증 받은 기업이다.

현재 녹지그룹이 개별 분양 중인 호텔레지던스 850실은 호텔레지던스 타워 8~38층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65㎡ 규모의 스탠다드 스위트 802실 △전용면적 136㎡ 규모의 프리미어 스위트 48실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 부동산이 여전히 견조한 시장을 유지하는 만큼 제주 드림타워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제주에서도 가장 뛰어난 노른자 입지인데다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추고 있어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성수대교 남단 삼원가든 맞은편인 서울 강남구 언주로 832에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동아오토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