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울산, 관광도시로 새로운 변신.. 가족형 테마파크 조성으로 기대감 고조
- 국내 최초 · 최대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관광단지 내 조성 예정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투시도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투시도

산업도시 이미지를 벗고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울산에 대형 가족형 테마파크가 첫 선을 보인다.

울산시는 '2017 울산 방문의 해' 추진상황을 분석한 결과, 9월 말까지 방문객이 올해 목표치인 400만명을 넘어 541만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목표치인 400만명 대비 141만명(35%)을 이미 초과 달성한 것으로, 울산시는 올해 관광객 유치 목표를 2배 상향한 800만명으로 조정했다.

울산시의 올해 주요 관광지(방문객 기준)는 태화강대공원, 대왕암공원, 영남알프스, 울산대공원, 고래문화특구 등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이 성인 관광객 선호 관광지이고, 울산 내에는 놀이시설과 숙박시설을 보유한 가족단위 관광시설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뽀로로 테마파크’를 비롯한 ‘키즈오토파크’, ‘고래 테마파크’ 등 어린이 맞춤 관광 자원 개발이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관광도시 울산’의 견인차로 평가 받는 뽀로로 테마파크의 분양이 시작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울산 북구 강동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강동관광단지)에서는 국내 최대규모의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를 분양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뽀로로와 타요는 유튜브에서만 각각 누적 조회수 22억 뷰와 15억 뷰를 기록하는 등, 키즈 콘텐츠의 최강자로 꼽힌다. 특히, 뽀로로는 국내 캐릭터 인지도 조사에서 최근 ‘3년 연속 1위’ 를 기록하는 등 명실상부 국내 최고 인기 캐릭터다.

2020년 개장을 목표로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등 숙박시설 3개동 및 실내외 테마파크, 워터파크, 테마공원 등이 조성된다. 대표 인기 캐릭터를 주제로 한 대규모 테마파크 설립으로 울산에 한국판 디즈니랜드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뽀로로를 컨셉으로 한 ‘워터파크’가 조성되며, 실내 · 외 공간으로 구성돼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실내 · 외 뽀로로 ‘테마파크’는 뽀로로 캐릭터를 실제로 구현해 친밀감을 높였으며, 포토존 및 놀이공간으로 꾸며진다. 또, 에버랜드 조경팀이 개발에 참여하는 뽀로로 ‘숲 속 마을’은 아이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 북구 강동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강동관광단지)에 조성되는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 는 지하 3층~지상 39층 규모의 호텔 · 리조트형 호텔 · 레지던스와 워터파크 ·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전체 부지는 8만 7,463㎡이며, 호텔 748실, 리조트 120실, 레지던스 148실의 총 1,016실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울산시 북구 강동관광단지는 해안과 산악이 조화된 해양복합관광단지이기 때문에 폭 넓은 관광수요가 예상된다. 특히 울산시가 ‘울산 방문의 해’ 사업을 추진하면서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만큼 ‘울산 뽀로로, 타요 호텔 & 리조트’는 울산시의 대표적인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울산IC에서 사업지까지 약 40분 대에 이동할 수 있어, 부산 · 포항 · 경주 등 경북권 주요도시에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또 울산공항이 자동차로 약 18분 거리 위치해, 전국적인 이동도 용이하다.

투자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도 눈길을 끈다. 수익형 호텔의 경우 최저 확정 수익률 6%와 5년 후 환매를 보장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 전체 상품계약자들에게는 부대시설을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카드도 발급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울산 북구 산하중앙2로 150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