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경향신문] 요즘과 같은 경기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 어떤 아파트를 사야 할까? 전문가들은 실수요와 투자 모두를 만족하려면 중소형 아파트를 노려보라고 조언한다. 중소형 아파트의 경우 거래가 활발한 만큼 프리미엄 형성 기대도 높다. 전용 61~85㎡ 중소형 평형대는 전국 아파트 거래시장의 절반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이런 기대 때문이다.

실제 온나라부동산정보 아파트 매매거래량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거래된 물량 총 4만8291가구 중 전용 61~85㎡ 중소형 물량은 전체의 44%인 2만1053가구가 거래되며,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최근 선보이는 중소형 아파트들은 가격 부담은 적지만 평면 기술의 발달로 숨겨진 서비스 면적까지 더해져 실사용 면적은 확장되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또한 1~2인 가구 증가 추세와 맞물려 수요층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향후 부동산 시장 내 중소형 아파트의 중요성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처럼 중소형 아파트가 꾸준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천안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이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481, 477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2층, 총 2144가구로 지어지며 전 세대 중소형으로 이뤄졌다.

단지는 전 가구를 중소형으로 구성하는 것 외에도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더불어 넉넉한 동간 거리로 주거 프라이버시도 강화시켰다. 여기에 여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17개 특화조경시설로 쾌적함을 더했으며, 피트니스센터, 생활체육센터, GX룸, 주민자치공간, 휴게라운지, 멀티룸, 북카페, 키즈카페, 수유실, 다목적룸, 독서실, 취미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생활편의가 우수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단지에서 가까워 인접 도시 진출입이 수월한 교통 여건을 지녔다. 수도권 전철 천안역을 비롯해 KTX천안아산역,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하며 1번 국도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천안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은 전 평형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일부 미계약 가구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실시 중이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